안녕하세요~!
새해가 벌써 2주가 지났네요.
날은 계속 춥고, 코로나도 들쭉날쭉해서 사람들이 많이 예민해져있는 것 같아요.(제 주변에서는요!)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ㅎㅎ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구직활동을 하다가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의 재가지원서비스사업 사무원 채용 공고를 발견했어요.
일전에도 한번 여쭤봤던 것 같은데 요강을 자세히 확인해보라고 하셨더라구요.(그때 답변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어떤 일을 하는 지는 나와있지 않고, 그냥 채용분야에 재가지원서비스사업 사무원이라고 적혀있었어요.
제가 찾은 기관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보니까 다른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제공하는 시설과 다르지 않은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해당 기관은 채용 공고가 뜬지 한 달 정도 되어가고.. 아직도 채용 중이라고 떠있어서 혹시 어려운 일이 많은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뭔가 들어갔다가 안맞아서 금방 나오면 저나 기관 모두에게 피해가 될 것 같아서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현장의 소리를 듣고자 했는데 홈페이지에서 제가 검색을 덜한 건지,
아니면 방법이 잘못 된건지 노인재가서비스센터에 대한 이야기는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여쭤보게 됐어요.
이곳에서 사회복지사가 사무원으로써 할 수 있는 업무가 어떤 게 있을까요?
해당 분야 현장에서 일하고 계신 선생님들 어떻게 일하고 계신가요?
저는 3개월 정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일을 하다가 그만두었어요.(시용기간이 삼개월이었요.)
거기가 첫 직장이었고 제가 현장 근무는 저게 처음이었어서 많이 어려워하긴 했거든요..
제가 생각했던 거랑 많이 다르고, 성향이 많이 다르면 내가 노력해도 커버하는데 한계가 있구나 하면서 ㅎㅎ;
그래도 나오기 전까지 할 수 있는 업무들은 다 하나씩 해봤거든요.
계획서, 결과보고서, 사업 수행, 보조 진행, 공문 발송, 운전, 사례 관리 대상자 방문 등등..
짧다면 짧은 기간이었지만 업무를 위해 제게 필요한 게 어떤 건지도 확실하게 알아서, 첫 직장에서보단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긴 했어요.
제 이러한 경험이 이곳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조언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