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요양원과 요양병원 중

올 4월에 사복2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 20대 후반 미경력 여자입니다. 지역아동센터 취업이 목표였지만 제가 사는 지역은 자리가 없는듯 합니다. 복지관은 넣는 족족 서류광탈이구요ㅠ 현재 요양원과 요양병원(원무과) 위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는 일이 비슷할줄알았는데 찾아보니까 다른점도 많더라구요. 미래를 생각했을때 어느곳이 더 나은 선택일지 궁금합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키워드
선택,취업,자격증,아동,경력,지역아동센터,요양병원
공유하기
작성자

김○○

등록일
2022-05-09 01:26
조회수
321

댓글 4

무린

요양병원에서 사회복지사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복입니다.
요양병원에서 사회복지사는 대게 원무과나 총무과에 소속되어 업무를 병행하면서 해야되기 때문에 전문적인 업무를 원하시면 요양원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2022-05-10 08:30

위플래쉬

복지관 쪽 계속 넣어보세요.
정직원이 아니더라도 사업 담당자 모집은 많을 거예요.
노인일자리나, 장애인일자리, 등등.... 계약직이거나 임금이 낮지만 경력 쌓고 경험쌓고 복지일 하는 사람과 관계 쌓는 것도 중요하거든요
단위사업이 일이 쉬어서 계약직으로 뽑는 건 아니고 보통 사회복지사들과 하는 일은 같은데, 한명 인건비 지급할 예산이 충분하기 때문에 채용하는 거예요. 그렇게 일 시작해서 정직원으로 취직하는 케이스가 많아요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기 원하시면 복지관에서 근무하시는게 여러므로 좋습니다. 계약직이라도요.
사무직, 복지 업무는 다 비슷해요. 사회복지라고 별단 다를 것 없어요.
업무가 주어지면 그에 맞게 하는 거죠. 다만 복지관은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사회복지학에서 배우는 여러 이론들을 최대한 적용하여 운영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사회복지로 일을 시작하시기를 원하신다면 복지관에서 시작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꼭 정직원만 쓰시지 마시고 계약직, 사업담당자로 넣어보셔요. 잘 하실 거 같습니다.
요양원은 제가 알기로 초임 사회복지사가 하기는 어려울거라 생각되요. 대부분의 업무가 서류업무라서 꼭 사회복지사가 아니어도 할 수 있는 일이고, 대부분 시설장의 의지대로 요양원이 운영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기는 쉽지않아요. 경력이 되시고 연차가 되신다면 의지를 가지고 하실 수도 있겠으나 보통 요양원은 사회복지사가 1명만 배치될 거 예요. 규모가 커도 2명이나 되겠죠? 그곳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배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어려워도 복지관에서 시작하시기를 추천합니다.
2022-05-09 10:22

그날이오면은

저도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있었는데 궁금한점을 잘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2022-05-15 14:41

짤랑이

시설장의 가치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양병원은 주로 대상자 치료가 중점이라 사회복지사의 영역으로만 본다면 요양원에서 역할이 더 크실꺼에요 !
2022-05-09 09:21

  • 안경수리전문점 제이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