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사회복지계의 훌륭한 오너(owner)란 어떤 사람 일까요??

사회복지계에 입문한지 7년정도 지나서 우여 곡절 끝에 오너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2년이 지난 지금 혼돈이 옵니다.

직원으로 있을때 상사가 좀 도와주으면 좋겠고 함께 사회복지를 이끌어 가자는 생각을 했던지라

직원들과 함께하려고 배려라는 개념으로

해주었는데 이제와서는 개입이라고 하엿습니다.

정말 100% 그럴 생각이 아니었는데 그렇게 이야기하니 정말 헷갈리기도하고

내가 그동안 잘못 이끌었나하는 자책도 합니다.

이상과 현실이 다르다는것은 알지만 너무도 동떨어진 모습으로 서있는것 같아 회의감마져 듭니다.

여러 복지사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정말 궁금 합니다. 

공유하기
작성자
행...
등록일
2017-09-19 14:45
조회수
491

댓글 112

반...

직원들과 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잘해주세요.
2017-10-01 12:29

행...

소중한 댓글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위의 모든 말씀들 참고하여 사회복지의 밑거름이 되는 실천으로
최선을 다해 실행에 옮겨 보겠습니다.
고맙고 그 무엇보다 힘이되는 말씀들 되새길 따름 입니다.^ ^
2017-09-26 09:08

달...

직원의 역량을 잘 파악하여 역량에 맞는 ...아님 그 보다 조금 위? ㅋㅋ 일을 맡겨주고 믿어주는거 같아요.
뭔가 해볼라고 하는데 자꾸 해결해주고 다 알려고 하면 짜증나고 사기가 떨어져요.
이게 반복되면 의지하게 되고 ...
믿고 맡겨주고 잘하면 칭찬을 ~~ 못하면 격려를~~
2017-09-25 17:50

바...

본인이 본인을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세상의 모범이 아니라 스스로의 양심에 가책이 없이 자유스럽게 생각할 수 있다면 그건 바로 훌륭한 양심을 지닌 사회의 지도층이라고 생각됩니다.

외부에서 바라보는 아첨없는 혹평과 그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에도 유연하게 대처하면서도, 중용을 지키고,
자기자신을 잃지않으면서도 공평하고도 지혜롭게 활동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멋진 지도자의 자세아닐까 싶네요.

방법적인 부분이야 탄력적으로 운용하면 된다고 하지만, 본인이 본인을 컨트롤하지 못하고 분위기에 휩쓸려가는 것은 따르는 사람들로 인해 혼선을 야기시키주는 바, 그건 좀 아니라고 보아집니다.

쉽지 않겠지만 큰소리 내지않고도 훌륭하게 조직을 운영하고 지켜자는 멋진 지도자의 자세는 바로 이러한 것들이 겸비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원을 다루는 부분만으로 훌륭하다 아니다를 가르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2017-09-21 08:49

아...

어려운 질문이네요 ㅎㅎㅎ 행정적으로 강한 오너이냐 직원들이 역량강화가 될 수 있도록 이끄는 오너이냐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행정적으로 강한 오너는 페이퍼 기술에 집중하여 외부적으로 봤을때 성과가 외부에 좋게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하여 복지관과 그 구성원들의 평가를 높이게 할 수 있고, 역량강화를 중요시하는 오너는 직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중요시하여 내부적으로 탄탄한 기관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이구요...근데 제가 생각하는건.... 직원에게 자기 결정권을 넓게 부여할 수 있는 오너라고 생각해요 ^^
2017-09-20 13:26

글...

훌륭한 오너란 직원들에게 권한을 주고 권한에 따른 책임도 질 수 있도록 해주는 사람이죠. 오너는 기관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직원과 소통하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상사로써 직원을 도와주겠다는 취지는 정말 좋은 생각이지만 실무자입장에선 오너의 말 한마디가 지시로 느껴질수 밖에 없어요. 난 A라 생각하고 있는데 오너가 자신과 다른 의견을 내면 거스를수 없죠. 좋으나 싫으나 이것은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직원을 돕고 싶다면 도움을 요청했을때 도와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제스쳐만 취해도 좋을 것 같아요. 꼭 사회복지계 뿐만이 아니지만... 모 회사 CEO는 회사를 2년 비우고 유학을 가면서 내가 없어도 돌아갈 수 있는 곳이 제대로 된 회사라고 했다죠. 필요없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오너가 너무 자상해도 부하들에겐 불만이 생겨요...인간이 가진 모순이죠.
2017-09-20 11:16

!YOL...

결국 아래 직원들이 원하는건 오너가 없을때 가 아닐까요? 저는 그렇게 느끼거든요 하하하
2017-09-20 09:08

V-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