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사회복지현장실습 고민 !! 조언해주세용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 장애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 4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봉사와 실습을 모두 장애인쪽에 하였고 실습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과 장애인복지관에서 하였습니다. 그런데 문득 드는 생각이 너무 장애인쪽에서만 한거같고 내가 취업을 해서 오로지 장애인 분야만 접하는 것이 아닌데 쫌 더 넓게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4학년 1학기고 1급 시험도 준비 해야 하는 상황에 종합복지관애서 실습을 하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다른 자격증을 취득 하는 것이 좋은지 선배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실습은 여러번 하는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어 고민중입니다 ㅎㅎ 빠른 답변 부탁드려용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공유하기
작성자

은○○

등록일
2018-04-12 22:04
조회수
254

댓글 60

울랄라용치

1급시험은 9월부터 빠짝 준비해도 붙을 수 있어요. 실습 더 간다고 무리는 없을것 같아요.
2018-04-26 12:40

사과나무

4학년 1학기라면 아직 늦은 것은 아니에요.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번 정기봉사 해보시고 자격증 취득도 같이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2018-04-19 09:25

코코사랑

한곳을 집중으로 하는곳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2018-04-14 07:54

hjtob

어떤 곳이 선생님의 적성에 맞는지를 확인하는 것은 실습과 장기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습생들이 오면 다양한 곳에서 실습하는 것이 좋다고 제가 안내하는 이유입니다. 일할 기관을 장애인복지기관으로 정한 것이 아니라면 실습을 권해드립니다. 실습이 배움뿐만 아니라 내 적성과 잘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사회복지 1급 시험은 1년을 준비해야 할 만큼 어렵지는 않습니다
2018-04-13 10:02

행복하자아

저도 똑같은 고민을 한적이 있어서 이렇게 답글 남겨드려요 ㅎㅎ 저도 대학교때 줄곧 복지관과 주간보호시설, 장애인과 관련된 분야에 대해서만 봉사와 실습을 했었어요. 4학년쯤 되니, 너무 장애인쪽만 경험하는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고, 아동이나 노인과 같은 분야쪽에서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제가 또 익숙한 분야에서 벗어나는것이 조금 무섭기도 했고... 그래서 결국엔 다른 분야 봉사를 해보지 못하고 취업 후 또 장애인 분야쪽으로 일하구 있네요.. ㅎㅎ
자격증이야, 수업들어가면서 준비하셔도 늦지않을것같고.. (단! 졸업하자마자 따시는게 가장 좋을꺼에요! 왜냐면 일하면서 자격증 공부하기란 정말 쉽지않거든요 ㅠㅠ 수업듣고 할때 바짝 준비하셨다가 자격증은 꼭 따시구요! 무조건 1급이요!!)
말이 길어졌는데ㅎㅎ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저는 다른 분야에 도전을 해보지 못해서 지금 좀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왜 그때 더 다양하게 경험해보지 못했을까.. 하는 후회가 들어서요!!아직 4학년 1학기라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기 늦지 않았다고 생각이 들어요.! 하고 나서 후회하는것과, 하지않고 후회하는거는 엄청난 차이같아요 ㅎㅎ 선택은 선생님의 몫이지만, 졸업 후 직장을 가지게 될때,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될꺼라고 믿어요!! ^_^
원하시는 답변이 됐을지는 모르지만.. 좋은하루 보내세요~
2018-04-13 09:53

까망리나

기관마다 업무특성이 다른관계로 다양한경험과 실습을 통해 배우면좋겠지만, 지금 또 실습을하시기에는 시간이부족하지않을까요? 이왕이면 자격증준비하는것이 더 좋을듯합니다
2018-04-12 23:01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행복가득뿜

장애인복지가 내게 맞으면 한 길로 가시길 잘 하신것같고, 아직 사회인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학생일때 많이 경험해보시고요~ 본인 안에 답이 있으니 현명한 결정하시길^^!!!
2018-04-15 20:21
자유게시판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추천조회수
공지리터 나눔 해드립니다. 새글 27입새5a.k.a아재12-1218281
공지게시판에 자주 등장하는 질문들 위주 정리. 38입새5a.k.a아재09-1340799
4683저희집 고양이가 되고싶어요 새글1씨앗1따스한커피10:3119
4682좋은 글귀 새글씨앗2bbb03:2506
4681좋은 글귀 새글씨앗2bbb03:2205
4680답답하고 하소연하고 싶은데... 할곳이 없네요..ㅠㅠ 새글씨앗1시열맘12-14123
4679주말은 즐겁게!!! 새글기관일반별초롱12-1419
4678좋은 글귀 새글씨앗2bbb12-1403
4677좋은 글귀 새글씨앗2bbb12-1402
4676연말에도 행복하고싶다... 새글씨앗4러브스토리12-1417
4675반갑습니다 새글1씨앗1굴러다니는흑곰12-1403
4674오늘도 감기조심~~! 새글씨앗2노른자12-1402
4673나의 대한 신뢰-김정한 새글1기관일반사단법인나누미12-14420
4672사회복지현장에 업무가 많네요.. 새글1씨앗1사랑지12-14365
4671사회복지사 1급 준비중입니다. 새글씨앗1사랑지12-14119
4670법동종합복지관에서 일하시는 선생님들을 칭찬합니다. 새글씨앗1악어12-14338
4669힘을 내요!! 새글씨앗1악어12-14110
4668포기하지 맙시다!! 새글8씨앗2bbb12-13388
4667좋은 글귀 새글412-13317
4666좋은 글귀 새글512-13316
4665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새글씨앗1힘유리12-13123
4664좋은 글귀 ^^ 새글6씨앗1워니후니맘12-13227
4663사회복지사 자격증 새글2씨앗1워니후니맘12-13155
4662사회복지 1급시험 새글1씨앗1행복냥12-13254
4661빙판길ㅜㅜㅜㅜ 새글6씨앗2bbb12-13233
4660한직장에 10년 새글3씨앗1ljyht911712-13256
4659눈길 조심하세요 새글1씨앗4러브스토리12-13317
4658사회복지1급 준비 지금부터 하는분 있으실까요? 새글4씨앗2김인규12-13289
4657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외근길 미끄럼 조심하세요! 새글1기관일반파랑새v12-13110
4656가장 작고 가벼운 짐 새글17기관일반사단법인나누미12-13869

V-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