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시험 보시는 분들께...
하루가 1년같은 긴시간처럼 느껴지실 것 입니다.
오늘 하루 그동안 갈고 닦아왔던 실력을 재 검토하는 날로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매번 문제를 풀어도 틀리는 문제들은 조금만 문제의 형식을 돌려서 출제하면 반드시 틀리는 그런 부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그런 문제들을 발췌하여 다시한번 더 풀어보고, 요약정리하여 강화시키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과목보다는 득점을 높이기 위해, 쉽다고 생각하는 과목을 도전하시기 바라며, 예제문제와 다문항선택형문제에 강해지시기 바랍니다. 시험도 사람이 출제하는 것으로 여러분들 분명히 정답을 선택하실 것이라 보며, 문제의 속뜻을 간과하는 혜안의 깊이를 키워내시기 바랍니다. 홀수해보다 짝수해가 조금 난이도가 평이한 수준이니만큼 자신감 잃지 않길 바라며, 보온이 잘 되지 않으니 담요나 이러한 것들을 챙겨가시는 것도 큰 도움되리라 생각됩니다.
시험 시간을 아끼는 방법
아는 문제부터 확실히 잡고 가시기 바랍니다. 예문이나 이러한 것들을 시간배분에 있어 많이 소요되므로 나중에 풀되, 시험답안 체크인하는 경우, 밀려쓰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문제지를 받으면 문제들을 살펴보되, 인것과 아닌것이라는 문제의 항목에 밑줄을 그어줍니다. 잘못읽어서 선택을 잘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당황하지않게 밑줄도 굵게 쳐놓고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연결어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그리고, 그래서..하여야, 하는수도, 할수있어야... 에 따라서 해석의 방향이 달라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는 단어 하나에 정답이라고 우길수있으나 답안의 내용은 전혀 달라짐도 존재하는 만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분당 몇초를 할당하는지는 이미 선 연습으로 익숙해졌으리라 생각되며, 문제들을 두려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어려운게 아니라 떨려하는 본인의 심지가 더 두려운 것 입니다.
여러분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