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황태를 수시로 드시면 각종 해독에 좋습니다.

황태가 술을 먹었을때 해장국으로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

각종 독을 해독하는데 좋다는 것은 잘 모르실 것 같아 올려 드립니다.

 

원래 황태의 효능은 죽염, 유황오리 등을 널리 알린 인산 김일훈 선생님의 책 "신약"에 잘 소개되어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신약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태는 연탄독, 지네독, 옻독, 감기, 요즘 더욱 심해진 미세먼지 등을 해독하는데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술을 해독하는 것은 물론이고 본인의 경험에 의하면 놀라운 효과를 실감했습니다.

 

1. 옻독

원래 옻이 오르는 체질인데 옻닭집에서 주는 약을 먹으면 괜찮다고해서 옻닭을 먹었다가

다음 날 다리가 퉁퉁 붓고 온 몸이 가려워서 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았는데도 가려움이 있었는데

신약책에서 황태가 좋다는 말을 듣고 달여먹으니 씻은 듯이 나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 후로는

옻닭 먹으러 가면 집에 미리 황태를 달여놓으라고 합니다.

* 옻닭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몸이 냉한 사람, 특히 여성들에게 아주 좋다고합니다.

 

2. 지네독

집이 산중턱에 있다보니 지네가 자주 출몰하여 지네에 물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지네는 가만있는 사람도 뭅니다.

지네에 물리면 신경이 마비되기 때문에 호흡이 어렵고 말을 못하게 되므로 생명이 위태로울수 있는데,

물리면 바로 병원으로 가서 주사를 맞는게 좋습니다. 병원에 갔다와도 바로 낫지 않는 경우 황태를 달여 드시면 깨끗하게 낫게 됩니다.

 

황태는 그 원료가 되는 명태가 전부 러시아산이며, 우리나라에서 말린 것이 좋습니다.

일부 중국산도 있다는데 우리가 알기는 어렵고, 강원도에서 말린 것을 농협, 황태덕장 등을 통해 구하시면 됩니다.

 

평소 집에서는 황태를 수시로 달여서 국물로 활용하는데 맛도 좋고 해독도 되고 일석삼조입니다.

 

황태로 맛있는 국 끓여드시고 가족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특히 미세먼지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우리 곁에 있는 것이 몸에 좋지 저 먼 땅이나 심해에서 나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저작물 이용 주의사항
작성자

지○○

등록일
2018-12-01 01:56
조회수
55

댓글 3

모나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8-12-04 09:34

슈정공주

정보 감사합니다.
2018-12-03 23:30

각시탈

유익한 정보감사합니다
2018-12-02 07:40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V-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