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실습일지 제본

이번 하계방학 때 처음 실습을 했습니다. 실습 후 실습 일지, 실습 때 받은 자료들 전부 들고 문구점 가서 제본을 해달라하니, 뭐 떡제본인지 스프링 제본인지 묻지도 않고, 그냥 스프링제본을 해 줬습니다. 제출했더니 당연히 교수님께서 왜 스프링 제본을 했냐, 다른 학생들은 다 떡제본으로 해왔는데.. 하더라구요. 전 제본을 뭐로 해야 한다 설명 들은 것도 없고, 딱 저 한 마디 외에 교수님께서도 별 말씀 없으셔서 그냥 제출했어요. 제출본은 원본으로, 복사본 한 권을 만들려 했는데 너무 자료량이 많아서 최소 2~ 3만원은 든다고, 문구점에서 그러길래 그냥 원본 제출했습니다. 자료 외에 제가 작성한 것들은 전부 클라우드에 따로 있으니까요. 

 

그런데 방금 2차 실습을 나가기 위해 실습생 프로파일 양식을 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았는데, 실습일지 작성 방법 내용 중에 책제본을 해야 하고, 지도교수 방문 사진이 포함되어야 된다는 내용이 있더라구요. 교수님께서 이번 실습 때 방문을 하시긴 했지만 사진 같은 건 찍지도 않았고, 스프링제본을 했는데 저 실습 인정 안 되는 걸까요???

 관련키워드
실습
공유하기
작성자

데○○

등록일
2018-12-05 20:07
조회수
186

댓글 6

울랄라용치

실습책자 내 사진 없어도 실습 인정됩니다. 대신 실습수료증 사본(실습기관에서 발급) 첨부하시고, 실습일지 내 기관 담당자 도장 다 들어가니 별 문제 없어요.
스프링제본이나 떡제본이나 내용은 실습일지니까 상관은 없을듯합니다. 아마 책자가 보관법 및 활용이 편하기 때문에 그런듯 하네요.(그런데 스프링으로 한 사람을 본적은 없긴 하네요.)
2018-12-06 09:16

백송

제본페이지 250장 떡제본으로 두권하는데 16000원 들었어요! 인쇄소 골목에 가셔서 잘 알아보고하셔요. 사실상 실습 사진파일이 없어도 무관하지만 청소나 본인이 활동하는 사진 한두장 정도는 갖고 있는것이 좋아요. 헌데 사진 참고하지 않아도 인정되는것으로 알고있고 신청 다 되는것을 보았어요! 걱정안하셔도될듯..
2018-12-06 05:42

V-Banner